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짜투리 시간을 채워주는 삶의 낙, 넷플릭스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9:57

    최근에는 넷플릭스를 주위에서 보는 사람이 많았다. 그만큼 스트리밍 시장이 커졌음을 반증할 것이다. 특히 새로운 것을 찾는 최신 사람들에게는 매우 관심 있는 콘텐츠 박스가 아닐까 싶다.


    >


    나는 아내의 목소리에 넷플릭스를 봉준호 감독의 옥자를 위해 구독을 시작했다. 아내의 목소리에는 무료라고 하고, 그 후 캔슬도 할 수 있다. 그 소식을 듣고 바로 구독을 신청했다. 이 구독의 시작은 내 통장에서 계속 돈을 꺼내고 가기 시작하고 그것은 20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러갔다. 이후 내 삶을 뒤엎은 매우 언빌리버블한 스트리밍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


    >


    전에는 영화, 자신의 드라마를 보려면 돈을 주고 다운로드해서 어둠의 경로, 자기 P2P사이트의 결제 받어 보기도 했습니다. 그 때는 그것들을 11이 하 쟈싱씩 돈 내고 다운로드할 시간까지 소비하면서 받아 봤다. (이후 휴대이쟈싱 태블릿으로 전송하는 시간까지 포함하면 정말 많은 시간을 소비했습니다.)어느 파 1은 문제가 있고 재생도 안 됬다. 이 때문에 이후 편의 말을 보지 않으면 이해할 수 없었던 드라마는 보기를 포기한 적도 있다. 그런 어두운 나의 컨텐츠 소비 시간은 매우 어려워도 힘든 나날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욕심은 끊이지 않았다.


    >


    어느 날 알게 된 넷플릭스는 괜찮은 사람에게 단비 같은 존재였다. 새로운 콘텐츠의 신세계를 발견하고 나쁘지는 않다, 거기에 푹 빠져버렸다. 유튜브의 나쁘지 않기 때문에 구글을 검색해 어떤 콘텐츠가 재미있는지도 뜨겁게 찾기 시작했다. (이후 어떤 것을 보면 좋을지 추천하는 리뷰도 하고 싶다.) 그렇게 새롭게 발견한 콘텐츠는 계속 기대감을 낳았고, 역시 다른 갈증을 채우기 위해 넷플릭스를 계속 쫓는(?) 행동을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찾은 보물을 발견하고 만족하는 그 행복은 이룰 수 없다.


    >


    그러나 이 행복을 누리는 조건으로 통장에서 매달 인출되기 시작했다. 통장에 무리가 왔다는 것이다 넷플릭스는 기본 기본 기본요금제부터 프리미엄 요금제까지 있다. 하지만 기본요금제는 정말 화질이 HD에도 못 미쳐 생각지도 못하고 배제해 버렸다. 그렇다고 표준으로 보면 풀HD도 안 되는 화질을 견딜 수 없었다(특히 맥프로를 사용하는 자신은 레티 자신의 디스플레이에서 냄새나는 화질을 보고 싶지 않았다). 그리고 과감하게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했다. 그렇다. 매우 만족했지만, 가격은 만족스럽지 못했다. 학생으로서 부담을 주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요금제였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쿨**'이라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알게 됐다. 넷플릭스는 동시 접속 인원이 있고, 보고 싶은 사람을 모아 계정을 나쁘지 않게 나눠 쓴다는 사실을! 나쁘지 않아는 동시 접속 인원은 4명이어서 친구 3명을 손에 넣어 하나 4,500원 X 6개월분을 4인분으로 나쁘지 않고 누마타라고 2개, 750원씩 받았다. 너무 나쁘지 않아도 경제적인 소비가 아닌가!(합리화해 보기) 이것은 정이스토리칩이며 넷플릭스를 앞으로 시청하고 싶다면 주위 사람들을 모아 계정을 공유해 보는 게 좋을 것 같다.그래서 이렇게 시작된 넷플릭스의 연명생활은 나쁘지 않고 인생을 바꾸게 되는데 일단 다운로드 시간이 없어서 너무 편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전에는 섭취를 먹을 때 TV를 켜고 아무거나 나쁘지 않거나 나쁘지 않거나 다운로드해 놓은 것을 보았다. (비록 나쁘지 않고 섭취해서 다운로드 받은 영상이 섭취하는 것보다 제일 먼저 끝나고 나쁘지 않으면 보충섭취만 먹었어야 했는데 이제 그럴 필요는 없었다. 내가 보고 싶은 드라마에 나쁘지 않기 때문에 영화나 예능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었다. 섭취하는 도중에도 다음 편에서 즉석에 탔고 드라마를 보던 도중에도 보고 싶은 버라이어티로 즉석으로 갈아탈 수 있었다.또 요즘처럼 무제한 요금제가 범람하는 시대에 장소와 장소 이동 시간에 넷플릭스를 보기에는 너무 멋있었습니다. 또KTX나쁘지않고버스타고가는길에아이패드와같은태블릿으로는충분히큰화면으로시간을보내기에적합했습니다. 예전과 함께 어디를 갈 때 지루해서 영상을 내려받을 필요가 없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외여행을 가면 비행기를 타야 하는데 그때는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는 것 아니냐고 묻자 넷플릭스는 다운로드 기능까지 공급하고 있다. 본인이 보는 드라마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영화와 같은 시리즈를 미리 내려받아 볼 수 있다. 한마디로 무제한 요금제를 쓰지 않는 사용자도 회사 와이파이 존에서 내려받아 퇴근하는 동안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별로 좋지 않고 만족스러운 서비스 아닌가?


    >


    우리는 나쁘지 않아도 이런 스트리밍형 서비스가 크게 나빠지고 있지만 우리는 나쁘지 않은 콘텐츠가 많다며 HBO와의 제휴로 유행할 수 있는 왓처플레이가 서비스되고 있다. 그러나 굿스는 외국 콘텐츠 부족, 와처플레이는 기존 콘텐츠가 오래됐거나 나쁘지 않아 HBO와 제휴하고 있지만 외국에 비해 느린 업데이트 등으로 사고가 있다. 그렇다고 넷플릭스가 완전하다는 것은 아니다. 넷플릭스는 한국 콘텐츠가 부족하고 콘텐츠 중에서는 질적으로 논란이 되는 콘텐츠가 있다. 그렇다고 이 전체를 구독하는 것은 너무 무리가 있다.그러니까 자기 취향에 맞게 구독하는 게 좋아. 그래서 나쁘지 않은 넷플릭스를 선택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