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높은 혈압에 좋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04:06


    안녕하세요, 아놀드 혼짐 가좌점입니다.금하나는 높은 혈압이 좋은 운동은 하체운동인지 상체운동인지 궁금한 분들이 많아서 그 부분에 대해 쓰려고 합니다.


    >


    고혈압 환자는 상체보다 하체 체육이 좋다고 들었습니다만, 사실인가요? 왜 그런 것입니까?고혈압의 상반신 체육보다 하체 체육이 좋다는 얘기를 들어보셨을 거예요.그러나 정확한 취지는 팔 같은 소근육 체육보다는 몸을 움직이는 형태의 대근육 체육이 같은 수준으로 위험도가 낮아 혈압 개선 효과가 좋다는 의미입니다.그러나 상체체육이라고 해도 흉부, 복부, 등부 대근육을 사용하는 체육이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상체체육보다 하체체육이라는 표현은 와전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팔과 같은 소근육 스포츠보다는 몸을 움직이는 형태의 대근육 스포츠가 고혈압에 더 좋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렇다면 왜 소근육 스포츠보다 대근육 스포츠가 고혈압에 좋은 것일까요?


    >


    우선 스포츠 중 혈압은 팔 같은 소근육 스포츠보다 다리 같은 큰 근육을 사용할 때 적게 상승합니다.그 이유를 알려면 혈압을 해2가지 중요한 요인을 찾아보면 되는데요.혈압은 심박출량(1분간 심장이 팍츄루하는 혈액량)에 의해서 결정되며, 심박출량이 쥬은카하고 자신, 총 이야기 조 조핸이 증가하면 혈압은 상승한다는 것.


    >


    운동 중에는 당연히 심장 활동의 증가에 따라 심박출량이 증가하고 그에 따라 혈압이 상승한다.운동 중의 총말초저항은 반대로 다소 감소한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운동 중에 혈압이 오르는 이유는 심박출량이 부쩍 늘어나기 때문입니다.소근육 운동을 할 때는 활동근육에 상대적으로 적은 혈관이 분포하기 때문에 ᄒᄅ관 확장 효과가 대근육 운동을 할 때보다 적어집니다.이는 운동 중 대근육운동을 하면 총말초저항의 감소가 크게 나타나지만 소근육운동은 말초저항의 감소효과가 적게 나타나는 결과로 나타납니다."


    >


    고혈압을 위한 스포츠로 막연히 유산소 스포츠가 권장되지만, 좀 더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국부적인 스포츠보다는 걷기, 조깅, 달리기, 사이클, 수영 등의 전신 대근육을 사용하는 신체가동 형태의 스포츠가 순환계 전반에 영향을 주고 혈압개선에 더 효과가 있다는 것이 본래 취지입니다.


    >


    고혈압 환자의 근력체육은 초기에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과인 중에 고혈압의 체육 비결을 따로 포스팅하려는 의도지만 고혈압 환자의 근력체육은 혈압이 특히 지나치게 높아지는 자세는 피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예를 들어 상체대근육체육을 하면 혈압이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그래서 초기에는 벽 같은 높은 곳에 비스듬히 서서 팔굽혀펴기를 하는 것이 더 안전하게 체육을 하는 비결입니다.


    >


    역시 스포츄웅 단계별로 안정성>근지구력>한개, 2단계에서 본인 남아 계획을 세우고 실시해야 할 것입니다.근력 스포츠는 무산소 스포츠이기 때문에 초반은 더 무리하게 스포츠하면 혈압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따라서 본인의 현재 근력, 유연성, 체력 등을 제대로 평가하고 그에 맞는 운동을 실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정리를 해보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